탑 버튼
  • 모유 이야기
  • 모유 이야기
우리가/그들이 보는 것:분유 마케팅과 모유수유:WHO
작성일
2022.06.27
조회수
8130

유튜브(우리가 보는 것, 그들이 보는 것-분유 마케팅과 모유수유)

https://youtu.be/2LPGHezIwf4


전 세계 분유 산업은 연간 미화 550억(66조원) 달러 규모이며 매년 수십억 달러(수조원)를 제품 판촉에 사용합니다. 이는 분유 판촉이 소아 건강과 발달에 평생에 걸쳐 막대한 영향을 미치므로 마케팅을 제한하기로 한 국제적 합의를 따르지 않는 것입니다. 마케팅은 분유업계가 후원하는 인터넷 채팅이나 상담 등을 통해 취약한 상황에 처한 여성과 가족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세계보건기구와 유니세프는 2022. 2. 23. <분유 마케팅이 영아 수유 결정에 미치는 영향>(첨부파일)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하고 전 세계에 동시에 웨비나를 진행하였습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분유 제조 및 유통업체에 분유 제품의 #EndExploitativeMarketing(공격적마케팅종식)을 촉구한다.


우리는 각국 정부가 분유 제품의 비윤리적 마케팅을 막기 위한 법을 만들어 감시, 집행하고 어머니와 가족과 영아 수유 지원에 실질적으로 충분히 투자할 것을 촉구한다.


우리는 의료인들이 분유 산업의 표적이 되는 것을 반대하도록 촉구한다. 우리는 분유 회사가 필수 건강 지침 및 지원에 영향을 미치지 못하도록 의료 단체가 강력한 이해 상충 정책을 채택하여, 홍보 및 시행할 것을 촉구한다.


우리는 투자자 및 경제적 영향력을 가진 사람들이, 분유 회사 마케팅 관행이 모유대체품 판촉에 관한 국제 규약을 완전히 지키도록 요구할 것을 촉구한다.


분유 업체의 공격적 마케팅 종식에 동의하시는 분들은 개인적으로 서명하여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분유 업체의 #EndExploitativeMarketing(공격적마케팅종식) 서명하는 곳

https://www.who.int/teams/maternal-newborn-child-adolescent-health-and-ageing/formula-milk-industry/endexploitativemarketing-of-formula-milk-products


아래 양식을 작성하여 #EndExploitativeMarketing(공격적마케팅종식)에 귀하의 이름을 추가해 주십시오.
단체를 대표한 서명입니까, 아니면 개인으로 하는 서명입니까?*
선택
나는 단체를 대표하여 서명합니다
나는 개인으로 서명합니다
성과 이름*
직위/위치
단체
Korea*
연락 받을 이메일 주소*
분유 제품의 #EndExploitativeMarketing(공격적마케팅종식)에 대한 세계보건기구와 협력 단체의 노력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이메일로 받는 데 동의하십니까? (구독은 언제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선택

아니요
제출


2022. 3. 8.

소아청소년과전문의, FABM, IBCLC 정유미





20220223 HOW THE MARKETING OF FORMULA MILK INFLUENCES.pdf
123